티스토리 뷰

32x32이미지



Apple의 iOS 10.3은 얼마전 베타 테스트를 거쳤으며, 최근에 iOS 10.3 베타5가 개발자들에게 배포되어 사용자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. 

이 베타 시스템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Apple 자체에게도 매우 중요합니다. 새로운 iOS 업데이트의 일부로 자주 발생하는 큰 변화가 있기 때문에 Apple은 가능한 한 새로운 파일 시스템에서 안정성을 유지해야합니다. 

앞서 언급했듯이 Apple의 iOS 10.3은 APFS(Apple File System)를 포함하여 iPhone 및 iPad가 파일을 저장하는 방식을 변경합니다 . 30년된 HFS+를 대체한 APFS는 iOS 기기들과 더 나아가서는 맥시스템의 파일 저장 방식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. 

Apple은 설치 중에 iOS 10.3이 자동으로 APFS로 장치를 변환하도록했고 사용자는이 문제에 대한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. 즉 iOS 10.3을 설치하기를 원한다면 APFS방식으로 저장방식을 바꾸어야 한다는 말입니다. 

이것은 APFS가 나쁜 것이라는 말이 아니라 아직 어떤 버그가 있을지 모르기에 불안하다는 것입니다. 매번 iOS업데이트 때마다 크고 작은 버그들이 나왔기에 이번처럼 큰 시스템 변화를 어떻게 안정화시킬지가 관건입니다. 실제로 iOS 업데이트에 대한 Apple의 과거의 역사를 감안할 때 디바이스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일부 사용자에게는 업데이트 및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것을 사실입니다. 뭔가 잘못 될 경우 어떻게해야합니까?

그렇다면 가장 안전한 방법은 iOS 10.3으로 업그레이드 하기전에 iTunes를 통해 백업을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. 

APFS는 모든 Apple 장치에 좀더 뛰어난 성능과 안전한 보안을 제공할 것 입니다.


참고//

APFS 혹은 애플 파일 시스템(Apple file system, APFS)은 애플에서 macOS, iOS, watchOS, tvOS등에서 범용으로 사용하고자 만드는 파일시스템으로, 기존의 HFS+를 대체하는 새로운 파일시스템이다. 이 파일 시스템은 2016년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, macOS 시에라에 이 파일 시스템을 만들수 있는 툴이 처음으로 들어가게 되었다. 그리고 최근 나온 iOS 10.3 베타에서부터 본격적으로 APFS를 사용하게 되었다. 

위키백과에서 자세히보기

나무위키에서 자세히보기


댓글